'가을향기 그윽한 북촌' 추석맞이 행사 개최
'가을향기 그윽한 북촌' 추석맞이 행사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4.08.27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토) 추석 제주(祭酒) '국화주' 빚기 체험행사

 서울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28일(목)부터 31일(일)까지 4일간 북촌문화센터에서 체험‧전시‧공연이 어우러진 「가을향기 그윽한 북촌」 추석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① 체험_제주(祭酒) 빚기 체험(국화주 만들기) ② 전시_북촌 공예 기획전 ③ 공연_한옥 작은 음악회 '북촌낙락(北村樂樂)'이며, 북촌의 장인들과 북촌문화센터의 강사, 북촌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행사로 꾸며진다.

 우선, ‘제주(祭酒) 빚기 체험’은 3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북촌문화센터 뒷마당에서 열린다. 국화주는 식힌 찹쌀 고두밥과 국화 달인 물, 누룩을 넣어 버무려 빚는다.

 1팀당 2명씩, 총 50팀이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북촌한옥마을 홈페이지(http://bukchon.seoul.go.kr) ▸북촌네트워크 ▸자유게시판에 신청글을 올리면 된다.

 북촌 공예 기획전은 '북촌규방(北村閨房), 여인의 솜씨를 엿보다'라는 주제로 사랑방과 안방에서 28일(목)~31일(일) 4일 간 열린다.

 마지막으로, 한옥 작은 음악회 '북촌낙락(北村樂樂)'은 북촌 창우극장 주관으로 30일(토) 오후 3시에 북촌문화센터 앞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공연팀 너이(Nu-E)가 우리 전통음악을 현대적 소리로 재해석해 창작한 정가, 가야금병창 등 퓨전국악을 선보인다.

 「가을향기 그윽한 북촌」 추석맞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북촌문화센터(02-2133-1371~2)로 문의하거나 북촌한옥마을 홈페이지(http://bukchon.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