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963만 명 여름피서 즐겼다
한강에서 963만 명 여름피서 즐겼다
  • 김진희
  • 승인 2014.08.3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빛무대·광진교8번가 무료 공연·영화상영은 가을까지 계속돼

 서울시의 대표적인 여름피서 프로그램인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이하 ‘한강몽땅’)가 24일(일) 막을 내린 가운데, 37일간 총 963만 명의 시민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944만 명이 방문했던 지난 해 보다 18만 명이 증가했다.

 ‘한강몽땅’은 당초 여름피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19일(토)부터 8월 19일(화)까지 한 달간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캠핑장, 다리밑 영화제, 음악공연, 블롭점프 체험 등 인기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연장 요청의견을 반영해, 이들 일부 인기 프로그램을 24일(일)까지 연장 운영했다.

 37가지 행사가 몽땅 펼쳐졌던 ‘한강몽땅’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즐긴 프로그램으로는 ▴시원한 ‘한강 야외 수영장’이 33만 7천명으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한강 여름 캠핑장’이 4만 9천명, 여의도한강공원에서 3일간 펼쳐진 ▴‘거리공연 페스티벌’에 4만 8천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한강몽땅’에서는 지난 7월 1일(화)부터 31일(목)까지 한 달간 와우서울 홈페이지에서 캐릭터공모전을 실시, 총 44개 작품을 접수해 한강의 물결과 한강공원의 ‘ㅎ’을 형상화한 김민정님의 ‘한몽이’를 최우수상으로 총 8개 작품을 선정했다.

 한편, ‘한강몽땅’은 끝났지만 선선한 가을에도 여의도물빛무대와 광진교8번가에서 펼쳐지는 무료 공연·영화상영은 계속 이어진다.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한강 피크닉 콘서트>에서는 매주 수·토·일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요일별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료로 진행된다. 수요일에는 <수요재즈의 밤>, 토요일에는 <토요물빛콘서트>, 일요일에는 <일요국악한마당>이 무료로 진행된다.

 ‘광진교8번가’에서는 상시 펼쳐지는 전문작가의 전시 외에도 매주 금·토·일 저녁 7시 30분부터 영화와 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금요일에는 <금요명화감상회>, 토요일에는 <토요문화살롱>, 일요일에는 <일요열린예술극장>이 무료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