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 돔야구장에서 아마추어 야구 주요경기 열린다
고척 돔야구장에서 아마추어 야구 주요경기 열린다
  • 황희두
  • 승인 2014.09.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화) 9시 신청사 영상회의실서 협약식

 오는 2015년 들어서는 국내 최초의 돔구장인 '고척 돔야구장'에서 프로 경기는 물론, 7‧80년대 최고 인기를 누렸던 고교야구 전국대회 결승전을 비롯한 아마추어 야구대회 주요 경기도 볼 수 있게 된다.

 박원순 시장과 이병석 ㈔대한야구협회 회장은 2일(화) 오전 9시 신청사 6층 영상회의실에서 만나 「고척 돔야구장(가칭) 사용 및 아마야구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야구협회는 국내 아마추어 야구를 총괄하는 기구로 대한체육회 가맹단체다.

 프로야구의 인기에 힘입어 야구팬과 야구시설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고 있지만 서울시내에서 아마 야구 전용시설은 11곳에 불과한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경기장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던 아마추어 야구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야구협회가 주최하는 전국 규모 고교‧대학야구 대회의 준결승 및 결승전, 야구대제전, 국제대회 등 아마야구 주요 경기의 고척 돔야구장 개최 ▴유소년 야구장 조성 및 아마야구 발전 등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한국 아마추어야구의 성과와 역사적 기념물 등을 전시할 수 있도록 고척 돔야구장 내에 '아마야구 기념관'과 대회운영을 위한 사무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