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학력층으로 갈수록 남성에 비해 여성취업 어려워
고학력층으로 갈수록 남성에 비해 여성취업 어려워
  • 김진희
  • 승인 2014.09.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여성일자리비전포럼 개최

 고등학교부터 대학원까지 졸업생의 남녀 취업률 현황을 분석한 결과, 고학력층으로 갈수록 남성에 비해 여성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계고 졸업생 중에서는 여성취업률이 남성취업률보다 높고 고용의 질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고등교육기관 졸업생의 경우 전문대와 교육대를 제외하고 대부분 여성취업률이 남성에 비해 저조하게 나타났다. 특히 4년제 대학과 일반대학원 졸업생의 남녀 취업률 격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와 시 여성능력개발원은 9월 15일(월) 오후 2시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신한은행홀에서 ‘청년 여성 경제활동 현황과 지원과제’를 주제로 제2회 여성일자리비전포럼을 개최하고 청년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청년여성의 연령별 취업 특성과 이에 따른 지원방안’에 대해 연구한 이택면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포럼에서 지난 10년간 청년층(15~29세)의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은 모두 하락하고 있고, 여성 청년층의 경우 남성에 비해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이 높게 나타난 연구결과에 대해 발표한다.

 이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이영민 숙명여대 여성인적자원개발대학원 교수는 ‘청년실업자를 대졸, 초대졸 등으로 나누어 집중 지원’할 것을 제안하고, 차경애 ㈜올비트앤 대표는 이공계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 근무환경과 대학 교육환경을 이어줄 지원책이 필요한 점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