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시티 피크닉 열린다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시티 피크닉 열린다
  • 김진희
  • 승인 2014.09.2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일) 세종대로에 120m 잔디밭 깔고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오는 일요일 세종대로 차도 한가운데 인조 잔디밭이 깔린다. 서울시는 10월 5일(일) '가을 소풍'을 테마로 어린이 가족 대상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시티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피크닉존과 ▴공연무대 ▴체험코너로 구성돼 오전 11시~오후 4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시와 매일유업, 삼성생명, 한솔교육, 깨끗한나라, 한샘 등 육아전문 공동브랜드 아이앤아이(i&I) 패밀리가 함께 진행한다.

 정부서울청사~세종로공원까지 120m에 이르는 도로에 인조 잔디밭이 펼쳐진다. 피크닉존 전면에는 시민들이 잔디밭에 앉아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대형 무대가 마련되고 오후 1시에는 피터팬과 후크선장, 2시 알라딘과 요술램프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이며, 가족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된다.

 피크닉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아이앤아이 패밀리 홈페이지(www.inifamily.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한 시민에게 우선적으로 돗자리와 종이모자를 제공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대형 그림책 만들기, 세종대왕 포토존 이벤트, 비행기 비상탈출 체험,종이집 만들기, 클레이 공방, 우쿨렐레 동요교실 등 다양한 체험코너와 함께 전문 미술치료사가 함께하는 아동심리 미술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 날 행사가 진행되는 오전 7시~오후 7시까지는 광화문삼거리→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으로 차량 진입이 통제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지나는 차량은 미리 우회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교통 정보는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topis.seoul.go.kr), 스마트폰 용 모바일 웹(m.topis.seoul.go.kr), 도로표지전광판 등을 통해서도 도심 통제구간과 시간, 우회도로 등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