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토) 영등포 문래텃밭운동회 개최
25일(토) 영등포 문래텃밭운동회 개최
  • 박윤선
  • 승인 2014.10.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텃밭재료를 활용한 신선한 먹을거리와 친환경 도시농업 체험행사 운영

영등포 문래 텃밭운동회 포스터.
 본격적인 가을걷이가 시작되는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 25일(토) 영등포 공공텃밭에서 서울의 도시농업시민단체 20여 팀이 모여 ‘으라차차! 텃밭에서 놀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텃밭운동회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2014년 서울시 <도시농업축제 한마당>으로 기획된 6개 축제 중 5번째 열리는 행사로, 24절기에 맞춰 농사를 짓던 전통을 살려 지역별 주요텃밭에서 도시농업 시민단체와 도시농부가 함께 절기와 지역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 한마당을 열고 있다.

 이날 텃밭운동회에서는 건강한 텃밭 작물로 직접 만든 요리를 참여자들과 함께 시식하고, 미니화분 만들기, 쪽염색 등 친환경으로 도시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또 온가족이 운동회를 떠올리며 즐길 수 있는 딱지치기, 망줍기·망치기와 같은 전통놀이와 가을의 정취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더욱 풍성한 가을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도시농업전문가와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농사와 절기 ▵도시농업에 대한 이야기 ▵농사와 지렁이 등에 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마을텃밭 도시농업 콘퍼런스’와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마을텃밭 천막극장’도 함께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