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울국제에너지컨퍼런스 개최
제2회 서울국제에너지컨퍼런스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4.10.2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국 에너지 석학과 ‘도시 에너지 정책과 효율화 중요성’ 도시별 사례공유

 도시 에너지의 효율화가 곧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기본이 된다고 말하는 전 세계 에너지계의 석학들이 서울을 찾아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에너지 효율화’에 대해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2014 서울국제에너지컨퍼런스가 ‘도시 에너지 정책, 핵심은 효율화다’라는 주제로 11월 12일(수)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기조연설과 에너지 효율과 산업 활성화, 에너지서비스 효율화 세계 우수사례발표 등 2개의 세션 및 청중 Q&A로 진행된다. 영국 왕립 국제관계연구소(Chatham House)의 월트 패터슨(Walt Patterson) 자문위원장을 비롯, 12명의 서울국제에너지자문단(SIEAC)이 컨퍼런스에 참석한다.

 영국, 미국, 중국 등 전 세계 도시들의 에너지 자립을 위한 효율화 선진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우선 한국과 중국, EU 회원국들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을 위한 에너지 정책 현황과 시민 참여 촉진 프로그램 및 환경 친화적 시설물 등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우수사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컨퍼런스는 일반시민, 전문가, 학계, 기업인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www.siec2014.co.kr)를 통해 11월 7일(금)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