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청에서 "빵!빵!빵!” 전시 개최
시민청에서 "빵!빵!빵!” 전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4.10.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에 대한 작가들의 다양한 해석과 실험을 담아

빵빵빵 전 포스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빵을 소재로 다양한 역량과 자질을 가진 시민들의 힘을 모은 첫 결과물인 ‘빵빵빵’ 전시회가 10월 28(화)~11월 2일(일) 시민청갤러리에서 개최 된다.

 전시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에서부터 작가섭외 전시운영까지 시민기획단이 스스로 진행한 ‘빵!빵!빵!’ 전시는 지난 2월 시민기획단 창단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실행하여 더욱 의미가 있다.

 빵집에 진열된 흔히 떠오르는 빵 형태에 집착하여 1m정도의 식빵과 딱딱한 바게트빵으로 만든 의자 작품을 선보이는 김대용 작가, 부드러운 밀가루 반죽을 던져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백수혜 작가 등 9명의 작가들이 독특한 방식의 전시로 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할 예정이다.

 ‘빵’을 주제로 현장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빵이 담겨있던 봉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공책을 만들어 보는 ‘리사이클링 노트’ 체험과 식빵, 잼, 초콜릿 등을 활용해 테디베어를 만들어 보는 ‘테디베어 토스트’ 프로그램이 11월 1일(토) 오후 2시~4시 시민청갤러리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영국인들이 주로 즐기는 빵의 한 종류인 ‘스콘’의 문화적 배경을 배워보고 직접 스콘을 만들고 먹어보기도 하는 ‘그 바람에 따뜻한 스콘’ 체험은 11월 2일(일) 오후 3시부터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진행되며, 시민청 홈페이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빵!빵!빵! 전시를 시작으로 동행분과의 ‘개성과 나눔이 있는 결혼문화 확산 캠페인이 11월 11일(화)부터 16일(일)까지, 광장분과의 월간 대표프로그램 ‘토요일은 청이 좋아’가 11월 29일(토)에, 마지막으로 소통분과에서 준비하는 2014년 마무리 소통콘서트가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