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다인승 요금 오류 환불창구 일원화
시내버스 다인승 요금 오류 환불창구 일원화
  • 황희두
  • 승인 2014.10.3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환불 처리기간도 10일에서 3일로 줄어

 서울시가 시내버스나 마을버스 다인승 요금 오류 시 환불해주는 창구를 11월 1일(토)부터 한국스마트카드사로 일원화한다. 그동안은 197개 각 버스회사 고객센터에서 환불을 처리했다.

 다인승 승차제도는 한 장의 카드로 2인 이상 함께 승차하는 제도로, 다인승 처리를 원할 경우, 운전자에게 승차인원을 일반/청소년/어린이로 정확히 구분해서 말하고, 운전자가 단말기를 조작 한 후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접촉해야 한다.

 서울시는 그동안 다인승 요금 오류로 인한 환불창구가 제각각이어서 승객들이 일일이 본인들이 탑승한 버스회사 고객센터 연락처를 확인하고 환불 요청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이처럼 환불창구를 일원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다인승 요금 오류는 ▴운전자가 승차인원을 잘못 입력하거나 ▴운전자 단말기 조작 후 뒷사람이 먼저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접촉해 다인승 요금이 잘못 부과되는 경우 대부분 발생한다. 다인승 오류로 환불 처리되는 건수는 월 평균 229건(43만9,400원)이다.

 한국스마트카드사 일원화로 평균 환불 처리기간도 10일에서 3일로 빨라지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사 티머니 홈페이지(https://www.t-money.co.kr/) 고객센터 또는 전화(080-389-0088)로 신청하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해 환불 처리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