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어린이집 1000개 확충, 부모에게 듣는다
국공어린이집 1000개 확충, 부모에게 듣는다
  • 황희두
  • 승인 2014.1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공립어린이집+1,000, 부모에게서 해답찾기 청책토론회

 서울시는 지난 9월 민선6기 시정방향과 핵심정책을 담은 「서울시정 4개년 계획」의 하나로 국공립어린이집 1,000개 확충 계획을 밝힌 가운데, 이와 관련해 학부모, 보육교사, 어린이집 원장, 보육반장 등 각계의 목소리를 듣는 「'국공립어린이집+1,000, 부모에게서 해답찾기' 청책토론회」를 5일(수) 개최한다.

 이번 청책토론회는 실제 학부모와 보육교사 등 현장에서 느끼는 많은 아이디어를 공유, 비용을 줄이면서도 국공립어린이집을 효과적으로 확충하는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5일(수) 청책토론회는 서울시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공동 개최로, 학부모, 보육교사 및 원장, 보육반장, 공무원,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정오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국공립어린이집+1,000, 부모에게서 해답찾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토론회는 ①주제발표 ②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우선, 주제발표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서울시 보육 환경 분석 및 해외사례'를, 보육반장이 자치구별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서울시 부모의 보육환경 개선 의견'을 발표한다.

 이어서 패널토론에서는 학부모, 구청 관련 부서 공무원, 보육 전문가(교수) 등이 참여, ▴국공립 어린이집 대기만 몇 년째 ▴내가 국공립어린이집을 보내는 이유 ▴우리 아이들을 위한 우리들의 선택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우수사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한 실천방안 등을 주제로 토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