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도서 전문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 개장
아동도서 전문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 개장
  • 김진희
  • 승인 2014.11.12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도서와 교육을 접목한 전문문화공간으로 운영

 서울시설공단은 11월 15일(토) 오전 10시 20분 광화문 세종로공원 지하 1층에 아동도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을 개장한다.

 서울시설공단은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옆에 위치한 세종로주차장 유휴점포에 아름다운가게를 비롯하여 (주)페어트레이드코리아, (주)심원테크 등에 점포를 임대하는 등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해서 유휴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 조성에 힘쓰고 있다.

 15일(토) 오전 10시 20분 개장 기념행사에서는 재밌게 봤던 동화책을 한 권씩 준비해 기증하는 ‘어릴적 그 책’이라는 특별 기증 행사와 양지현 재즈피아니스트의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이번 개장 행사에는 오성규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홍명희 아름다운가게 이사장,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변형석 대표, 김서정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한국위원회 회장, 이미영 페어트레이드코리아 대표, 김준호 심원테크 대표 등이 함께 한다.

 ‘아름다운가게 세종로점’은 아동도서전문매장으로 전국에서 기증받은 도서 가운데 양질의 아동도서를 선별해 온라인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매장에는 약 1만7000여 권의 책이 구비되며, 이 가운데 80%가 아동도서, 20%는 학부모 대상 도서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