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명예지역아동센터장 89명으로 확대
서울시 명예지역아동센터장 89명으로 확대
  • 황희두
  • 승인 2014.11.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홍보, 이용아동을 위한 재능나눔, 센터 운영자문, 멘토 역할 수행

 지역아동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는 ‘서울시 명예지역아동센터장’이 총 89명으로 늘어난다. 지난해 24명을 위촉해 시범운영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65명을 추가모집, 총 89명이 활동하게 된 것이다.

 새로 위촉된 명예지역아동센터장들은 NGO 활동가 12명, 의료 전문가 12명, 교육 전문가 10명, 기업인 7명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11월 24일(월)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우수활동 명예지역아동센터장 4명에 대한 시장표창 수여 및 2014년 추가로 활동하게 될 명예지역아동센터장 6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명예지역아동센터장’은 의료, 교육, 기업, NGO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저소득층·맞벌이 가정 아동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재능을 기부하고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명예지역아동센터장의 임기는 2년(연임가능)이며 자치구 추천 및 전문가 집단 참여 유도 등 개방채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역명망가를 발굴하고, 지역아동센터의 여건 및 명예지역아동센터장의 의사 등을 고려하여 활동할 지역아동센터를 매칭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