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 어린이 조경학교 운영
보라매공원 어린이 조경학교 운영
  • 황희두
  • 승인 2014.12.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조경학과 교수, 졸업생 등이 강사, 보조교사로 참여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어린시절부터 도시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조경’의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의 조경가를 양성하는 ‘어린이 조경학교’를 보라매공원에서 운영한다.

 어린이 조경학교는 서울시와 (재)환경조경나눔연구원이 함께 운영하는데, 서울대 조경학과 교수, 졸업생들의 재능기부로 교육과정이 기획되었다. 

  4회에 걸쳐 운영되는 수업의 주제는 보라매공원 함께 둘러보기(1차), 꽃과 나무에 대해 알아보기(2차), 놀이터에 대해 알아보기(3차), 공원은 어떻게 만들어질까(4차)로 구성되며, 각 주제에 맞는 조경전문가의 수업을 들은 후 공원 설계와 모델 제작까지 경험해보도록 구성되었다.

 교육기간은 12월 30일(화)부터 내년 1월 20일(화)까지 매주 화요일이며, 오전 9시30분부터 3시간씩 운영된다. 수료식은 부모님이 모두 참석할 수 있도록 토요일인 1월 24일(토) 개최된다. 

어린이조경학교는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4,5,6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12월 3일(수)부터 12일(금)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http://yeyak.seoul.go.kr)에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재료비는 2만 원이며, 교육장소는 보라매공원 커뮤니티센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