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숭인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심의 통과
창신숭인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심의 통과
  • 박윤선
  • 승인 2015.01.2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원안가결 돼

창신숭인 도시재생선도지역 위치도.
 종로구 창신1·2·3동, 숭인1동에 위치한 “창신숭인 도시재생선도지역에 대한 도시재생사업 단위업무 조정(안)이 1월21일(수) 개최된 서울시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원안가결” 됐다.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지역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하여 추진하는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연계하여 종합적으로 수립하는 실행계획을 말한다. 단위업무란 국비 100억 원 및 시비 100억 원을 투입하여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재재생사업”, “관광자원화사업” 안에 있는 세부 사업을 말하는 것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급성, 주민필요성, 형평성, 지속가능성 등 선정기준을 마련하여 단위업무를 조정하였으며, 조정된 안에 대하여 작년 11월~12월 창신숭인 주민협의체 등과 충분한 논의를 거쳤으며 창신숭인 소식지 등을 통해 주민들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2월 4일(수) 종로구 구민회관에서 주민과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시민, 전문가를 대상으로 창신숭인 도시재생 선도지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활성화계획 및 사업 추진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통과에 따라 2월에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고시하고, 각 단위사업별로 본격적으로 창신숭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