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 발간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 발간
  • 황희두
  • 승인 2015.01.27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3부, 17편의 만화로 제작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부모가 알아야 할 아동학대 및 아동성폭력 예방법과 대처법을 17편의 만화로 알기 쉽게 소개하는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를 발간했다.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는 사후 대처가 아닌 사전 예방법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한국양성평등교육원 등 전문가 자문과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학부모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부모와 아동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춰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재단은 서울시 어린이집 연합회, 육아지원종합센터 등을 통해 시내 어린이집 학부모, 보육교사 등에게 보급하고, 홈페이지(http://www.seoulwomen.or.kr)에서도 볼 수 있게 올려 어린이집 학부모 및 교사들의 예방교육 자료로 활용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아이 지킴이 가이드’는 ① ‘성폭력예방 부모교육 - 부모님, 이렇게 해 주세요’ ② ‘성폭력예방 아동교육 - 아이에게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 ③ ‘아동학대 예방교육 - 부모님, 꼭 기억해 주세요’ 등 크게 3부, 총 17편의 만화로 구성돼있다. 

 이와 함께,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안전 관련 서비스를 소개하는 '함께하는 안전한 서울', 폭력 위기의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정보와 연락처 등을 소개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