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한국교육대상’ 후보자 접수
제7회 ‘한국교육대상’ 후보자 접수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0.11.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7일(금)까지… 진정한 교육자·시대의 참다운 스승상 찾기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 우리시대의 참다운 스승상을 찾는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제7회 ‘한국교육대상’ 후보자에 대한 접수를 받는다.

한국교육대상 후보자격은 유아, 특수, 초등, 중등 분야는 교직경력 10년 이상으로, 교수학습 연구와 실천을 통해 교육 발전에 탁월한 공적이 있는 사람, 학생 생활지도 및 인성 교육에 힘써 존경받는 스승상 확립에 기여한 사람, 사회봉사 활동, 선행 등으로 사회의 귀감이 되는 사람이다.

또, 대학교육 분야는 전임교원 이상의 교육경력이 10년 이상인 사람으로 대학교육 발전에 공헌정도, 학술, 연구활동의 공적, 학생교육·지도활동 등 공적으로 존경받는 스승상 확립에 기여도, 사회봉사 활동 등으로 사회의 귀감이 되는 사람이 후보자격을 갖는다.

후보자격을 갖춘 사람들 가운데 한국교직원공제회 시·도지부장이 시·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추천하거나,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 20인 이상이 추천하거나, 소속학교(기관) 재학생 50명 이상 또는 동창회에서 추천한 사람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한국교육대상 후보자 접수기간은 12월 17일(금)까지(마감일 소인 유효)이다.

시상은 대상 1명에 2천만 원, 부문별로 유아교육 1명, 특수교육 1명, 초등교육 2명, 중등교육 2명, 대학교육 1명, 교육행정(일반직) 1명으로 각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교육대상 담당(02-767-020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