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5.03.16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부’, ‘윤리적 결혼식’, ‘천연재료 떡생산’ 등 6개 사회적경제기업 선정

 서울시는 3월 16일(월)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인증식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총 6곳으로 ①여의도 2배 면적 농지에서 50여 농가가 직접 친환경 농사를 짓고, 지역농산물은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로컬푸드 운동을 실시하는 ‘강동도시농부’ ②결혼식 전반을 친환경, 윤리적으로 디자인한 ‘대지를 위한 바느질’ ③장애인 등 취약계층 근로자가 참여, 건강한 떡을 생산하는 ‘삼성 떡프린스’ ④장애가 있는 사람도 모두 인터넷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목표로 웹·앱 접근성 인증심사를 수행하는 사회적기업 ‘웹와치’ 등이다.

 이번 선정은 ▵경영가치 ▵조직가치 ▵사회가치 ▵경제가치 ▵혁신가치 등을 고르게 평가했으며, 사회적경제 분야별 사회적가치 실현 및 경영성과의 균형 있는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이번 인증식에는 서동록 경제진흥본부장, 이은애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 김용상 서울산업진흥원 유통지원센터장,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19곳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에 선발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6곳에 대해 ▴공동브랜드 사용 ▴판로지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외부자원 연계 등의 기업의 규모를 키우기 위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