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
  • 김진희
  • 승인 2015.03.2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 선착순 입장

서울역사관 토요 배리어프리 영화관 홍보물.
 서울역사박물관이 한 달에 한 번, 넷째 주 토요일마다 기존 영화관 수준의 음향‧영사 시스템 속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어려움 없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화면해설, 한글자막 등으로 배려해 장벽(barrier)을 줄인 영화를 말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대사 사이사이에 목소리로 장면을 설명해주고, 청각장애인을 위해 효과음, 배경음악까지 모두 한글 자막으로 보여준다.

 서울역사박물관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협력해 28일(토) 첫 상영을 시작으로, '토요 배리어프리 영화관'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역사박물관은 지난 2월 더 넓어진 스크린(8,700㎜×4,700㎜)과, 영화관 수준의 음향, 영사 시스템을 갖추고 관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영화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 1층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으로 오면 된다. 강당 크기는 총 270여 석 규모이며, 1시 30분부터 선착순 무료 입장이다.

 첫 번째 상영작은 유럽 애니메이션 작품 <어네스트와 셀레스틴>이다.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86회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후보에 오른 바 있다.

 올 상반기 상영 영화는 4월 25일 <터치 오브 라이트>, 5월 23일 <늑대아이>, 6월 27일 <천국의 속삭임>, 7월 25일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