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운상가군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 세운상가군 심포지엄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5.04.2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사례소개 및 적극적인 시민참여 방법 논의

세운상가 심포지엄 포스터.
 서울시는 23일(목) 오후 2시, 서울시청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세운상가군 UCC공모전 시상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도시재생의 활력소가 되는 도시 활동가에 대해 소개하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방법 그리고 주민주도형 사업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세운상가군을 배경으로 제작된 UCC 공모전 시상식이 함께 개최된다. 지난 2014년 12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진행된 UCC 공모전은 세운상가군은 □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총49편 130명이 참여하였으며 ‘세운상가군은 미소다’ 작품이 금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산업, 문화, 활동가양성과 관련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이채관 와우책문화예술센터 대표는 ‘지역산업연계형 문화예술 행사 기획 및 운영 소개’에 대해, 문경이 서울시 산업진흥원 창조인재팀장은 ‘도시활동가 교육프로그램과 필요성 소개’를 마지막으로 이동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아시아의 전자상가들과 문화사례 연구’를 발제한다.

 이어 토론에서는 강병근 건국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구혜빈 타이드 인스티튜드 연구원, 서충원 강남대 교수, 김해보 서울문화재단 정책연구팀장, 오형은 지역활성화센터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