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11쌍, 허니문 여행 떠난다
다문화가족 11쌍, 허니문 여행 떠난다
  • 김진희
  • 승인 2015.05.1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신혼여행을 떠나지 못한 다문화부부 참가

2012년도에 진행된
 서울시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신혼여행을 떠나지 못한 서울시 거주 다문화부부 11쌍에게 ㈜하나투어와 협력하여 ‘아주 특별한 허니문’을 지원한다.

 ‘아주 특별한 허니문’은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인「희망여행 프로젝트」중 하나로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신혼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부부들의 신혼여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행 참가자로 선정된 다문화부부는 서울에 거주하는 중국, 베트남, 몽골, 필리핀, 캄보디아 등의 출신 결혼이민자 부부로, 영등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월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모집 및 선정을 담당하였다.

 참가자들은 태국의 대표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휴양지인 ‘푸켓’으로 5월 16일(토)부터 4박 6일간의 아주 특별한 신혼여행길에 오른다.

 이번 행사는 일반적인 관광 외 그동안 부부가 함께 살면서 서로에게 서운했던 점, 바라는 점 등을 진솔하게 나누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도록 ‘아주 특별한 밤’이라는 특별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특별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부부가 함께 그리는 시간’에는 전문 심리치료사의 진행으로 미술을 통한 상담치료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2부에서는 ‘부부 마음나누기 시간’은 부부가 서로에게 쓴 손편지를 읽어주는 시간을 갖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