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5대 혁신약속 발표
서울연구원 5대 혁신약속 발표
  • 김진희
  • 승인 2015.06.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구데이터서비스’ 홈페이지 구축해 데이터 개방

 서울시 싱크탱크인 서울연구원이 연구원이 수행하는 다양한 연구과제의 현장성 및 활용성 높이기에 방점을 둔 5대 혁신약속을 23일(화) 발표했다.

 첫째, 연구원은 ‘서울연구데이터서비스(http://data.si.re.kr/)’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 오픈, 그동안 축적해 온 기존의 다양한 연구자료 및 가공 데이터를 시민들에게 본격 개방한다. 연구원은 홈페이지를 체계적으로 축적, 관리할 ‘도시자료분석팀’(팀장 포함 6명)을 서울연구원 ‘도시정보센터’ 내에 신설했다.

 둘째, 연구원은 당장에 처한 도시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앞으로 맞닥뜨릴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투 트랙 전략을 연구과제로 실천한다.

 셋째, 연구 과정에선 시민과 정책 수요자의 의견 반영을 강화한다. 설문조사·인터뷰, 협력연구 등 현장 중심의 연구를 확대해 활용성(80%이상 유지)을 높일 계획이다. 넷째, 서울은 물론 해외 개발도상국, 메가시티의 도시문제 해결에도 공동 대응하는 ‘글로벌 연구원’으로써 서울연구원의 외연을 확장한다.

 다섯째, 서울연구원은 시민과 정책수요자의 눈높이에 맞게 인포그래픽을 활용하고 이슈페이퍼를 별도로 제작하는 등 가독성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보고서 체계를 전면 개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