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7017 운영아이디어 공모 발표
서울역 7017 운영아이디어 공모 발표
  • 김진희
  • 승인 2015.08.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전시, 고가패션쇼, 난방기부 의자, 고가다이빙, 맛집 빌딩 등

 서울시가 실시한 ‘서울역 7017 운영아이디어 공모전’에 총 265건의 시민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시는 창의력, 현실가능성, 공공성, 구체성을 기준으로 총 20개(우수상 5개, 장려상 15개)의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우수상을 차지한 양윤섭씨(26, 취업준비생)는 <시간을 걷는다, 과거에서 미래로>에서 서울역 고가 준공 즈음에 자동차 회사와 협업, 과거~현재 시대를 대표하던 다양한 자동차들을 보행길로 변신한 옛 서울역 고가 위에 전시하고, 중간 중간에 푸드트럭, 버스까페 등을 배치해보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역시 우수상을 수상한 윤나라씨(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서울로드(Soul Road)를 걷다>에선 서울역 주변 역사문화지역을 서울(Seoul)의 가슴(Soul)을 담는 길(Road)로 만들기 위해 도보관광 투어코스를 개발하고, 조사하고 가이드를 육성하고, 운영하는 시스템 일체를 제안했다.

 이밖에 원상연씨(24, 가천대학교 조경학과)의 <고가수목원, 열선으로 겨울나기>, 황세희씨(29, 질병관리본부)의 <봉제공장에서 만든 옷으로 서울역고가 위에서 패션쇼 진행!>, 지승환씨(33, 서일커넥터)의 <고가다이빙대회> 등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서울시는 수상작에 대해서 서울시장상과 함께 우수상 30만 원 문화상품권, 장려상 10만 원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자에 한해서 개별연락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