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과 함께 초등학교 화장실 4개 동 전면 보수
네티즌과 함께 초등학교 화장실 4개 동 전면 보수
  • 황희두
  • 승인 2015.10.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um희망해와 함께 학교화장실 공감 클릭 캠페인 진행

 서울시는 ‘Daum 희망해’와  '함께꿈 캠페인'을 지난 6월말부터 9월까지 진행한 결과, 네티즌 8만여 명의 클릭으로 마련된 후원금으로 서울시내 한 초등학교의 화장실 4개 동을 전면 보수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가 서울시교육청과 2014년 10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함께 꿈'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시내 초, 중, 고등학교 총 57개의 화장실을 개선했다.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함께 꿈'사업은 학교 화장실 개선을 위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꾸미고 꿈꾸는 학교 화장실, 함께꿈'사업으로 개선된 길동초등학교 화장실.
 주요 개선사항은 문 여닫을 때 센서등 설치, 대변기 뒤, 소변기 앞에 선반 설치, 조명기구로 조도를 높이고, 창문은 사생활 보호하면서도 개방, 세면대 높이를 다르게 해 어린이들이 양치하기 편하게 하고, 출입구는 장애인 휠체어가 여유 있게 통과하도록 개선 등이다.

 '꾸미고 꿈꾸는 학교 화장실, 함께꿈'사업을 널리 알리고, 학교화장실 개선에 대한 시민의 공감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시와 Daum희망해는 지난 6월말~9월 아이들의 쾌적한 교육 환경을 위한 소통의 장인 '함께꿈 캠페인'을 진행했다. 

 '함께꿈 캠페인'은 학교화장실 공감 클릭 캠페인, 학교화장실 개선 아이디어 제안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공감 클릭 캠페인’은 학교 화장실 개선 필요성에 대한 네티즌의 공감이 클릭으로 이어질 때마다 후원금으로 적립되는 캠페인으로 총 79,950명이 동참했다. 

 네티즌의 공감클릭으로 쌓인 후원금은 타일과 위생도기를 제조하는 아이에스동서(주)와 화장실 인테리어 회사인 ㈜현대큐비클이 각각 학교화장실 공사비와 화장실 칸막이를 설치하는데 사용됐다.

 또한 ‘학교화장실 개선 아이디어 이벤트’를 통해 학교 화장실에 대한 네티즌의 다양한 의견 약 100건이 쏟아졌다. 우수 의견은 검토를 통해 화장실 개선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