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희망서울콘서트 개최
2015 희망서울콘서트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5.11.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통장 가입자 등 문화취약계층 200명 초청

 서울시복지재단이 해마다 늦가을에 문화취약계층을 초청해 열고 있는 ‘희망서울콘서트’가 23일(월) 저녁 7시30분 올림푸스홀에서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의 공연으로 개최된다.

 ‘2015 희망서울콘서트-서울, 희망을 연주하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올해 공연의 무대 주인공 퍼니밴드(funnyband)는 김정현(트럼펫), 이정민(호른), 안종민(튜바), 이종성(트롬본), 박태홍(트럼펫), 임재현(드럼) 등 클래식을 전공한 남성 6명이 2001년 결성했으며, 지금까지 1,500여 차례의 공연을 한 중견 그룹이다.

 이번 무대는 ‘어메이징 그레이스’ ‘웰리엄텔 서곡’ ‘클리어 더 라인’ 등 클래식 곡이 연주되는 중간 중간 무대가 암전되면서 악기들이 날아다니거나 연주자들이 슬랩스틱 코미디를 선보이는 등 클래식과 포퍼먼스를 결합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저소득 문화취약계층에게 콘서트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해마다 서울희망콘서트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콘서트에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가입자 등 서울시내 취약계층 200명이 초청된다.

 올해 희망서울콘서트는 서울시복지재단과 올림푸스한국(주), 퍼니밴드의 공동 주최로 열린다. 올림푸스한국(주)과 퍼니밴드는 매월 사회공헌차원에서 ‘헬로 먼데이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 희망서울콘서트도 같은 내용과 형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