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4개분야 10가지 정책 제안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4개분야 10가지 정책 제안
  • 황희두
  • 승인 2015.11.3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성과발표회’ 개최

 서울시가 11월 30일(월) 오전 9시 서울시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2015 어르신정책모니터링딘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2014년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 성과발표회 행사 모습.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은 서울시가 가입한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와 관련된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정책 수립에 있어 어르신 당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은 남녀비율 및 연령분포, 거주지 등을 고려하여 선발되었으며, 평균연령 70.2세의 모니터위원 50명으로 구성됐다.

 성과발표회 자리에서 서울시 어르신정책모니터링단은 어르신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강화하고, 신경써나가야 할 부분에 대해서 사회통합, 요양돌봄, 사회참여, 환경조성 등 4개 분야 10가지 제안을 발표했다.

 먼저, 모니터링단은 사회통합 분야에는 어르신 교양교육과 시민의식 강화를 통한 모범적 노인상 정립을 비롯해 정보습득에 취약한 어르신을 위한 적극적인 전달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요양돌봄 분야는 독거어르신 외에 사각지대 발굴과 보호를 위한 돌봄체계 재편 및 요양제도, 시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안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사회참여 분야에서는 일자리와 여가 욕구를 반영한 새로운 프로그램개발을, 환경조성 분야에서는 주거, 마을, 교통을 골자로 한 안전사고와 마을공동체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