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4일간, 쓰레기 수거작업 중단
설 연휴 4일간, 쓰레기 수거작업 중단
  • 황희두
  • 승인 2016.01.31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토)~9일(화) 폐기물처리시설 휴무, 10일(수)부터 수거재개

 설 연휴를 맞이해 자원회수시설, 수도권매립지 등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이 잠시 중단됨에 따라, 2월 6일(토) 오후 9시부터 2월 9일(화) 자정까지, 4일 동안 쓰레기 수거가 잠시 중단된다. 연휴기간에 발생한 쓰레기는 각 가정·상가에서 보관한 후 수거가 재개되는 10일(수)부터 배출하면 된다.

 설날 연휴 전에 배출된 쓰레기는 최대한 일제히 수거하여 연휴 전인 2월 6일(토)까지 전량 자원회수시설, 수도권매립지 등 폐기물처리시설에 반입 처리한다.

 설날 연휴기간에는 서울시와 자치구에 총 26개 ‘청소상황실’을 설치, 가동하면서 생활, 음식물쓰레기 민원,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 등 시민불편사항을 신속하게 대처한다. 연휴기간 동안 생활쓰레기 등 청소관련 민원은 해당 자치구 ‘청소상황실’이나 120(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쓰레기를 임시 보관할 수 있는 컨테이너박스 등 적재함과 46개 적환장을 최대한 활용하여 폐기물 처리시설의 반입 중지에 대비하고, 시·자치구 총 330명으로 구성된 ‘청소순찰기동반’이 매일 주요 도심지역이나 가로 등의 쓰레기 적체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10일(수)부터는 자치구별로 청소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해 연휴기간 중 밀린 쓰레기를 일제히 수거해 처리하고, 주요 도로와 골목길 등 주민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