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반포 서래섬에서 무료 결혼식 지원
서울시, 반포 서래섬에서 무료 결혼식 지원
  • 김진희
  • 승인 2016.02.1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일(금)~29일(월)까지 1차 접수

 서울시는 '거창한 결혼식에 대한 부담에서 벗어나 소박하고 개성 있는 결혼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시키고자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토․일요일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에서 작은 결혼식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포 한강공원 서래섬 결혼식 홍보 포스터.
 이에 따라 서래섬을 배경으로 추진될 특별하고도 아름다운 한강 결혼식에 참여할 예비 신혼부부를 모집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은 순결을 상징하는 하얀 웨딩 궁전과 버진로드(Virgin Road), 주례단상, 그늘막 형태의 신부대기실, 하객들을 위한 의자 등 기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강공원 내에서 진행되어 일회성의 꽃 장식, 현수막, 홍보물의 설치, 케이터링 형식의 가열 음식 반입 등은 지양된다. 그 외 사회자, 축가, 부케, 헤어·메이크업, 식사 등에 관한 세부사항은 서울시와 결혼식의 운영을 대행할 한강공원 자원봉사단체 ‘워밍즈’와 상의하여 결정하게 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은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며 오는 2월 29일(월)까지 1차 접수를 받는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와 가이드라인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담당자의 이메일(warmwings@naver.com)로 발송하면 된다.

 신청 접수 현황에 따라 오는 9월까지 수시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 및 선정기준은 연애기간 중 한강에서의 추억, 현장 답사가 필히 가능한가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참여자를 선정한다. 한강 서래섬 작은 결혼식 선정자는 3월 2일(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 공지로 발표될 예정이며, 개별 연락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