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업무협약 체결
  • 황희두
  • 승인 2016.04.26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차관련 정보, 정책 공유, 지역별 현안 공동대응, 전문인력 교류 등 협력

 서울시는 주택전월세 증가․젠트리피케이션 등 주택과 상가 세입자의 생활지위 보호 필요성 증대에 따라 임대차시장 선진화를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어 “임대차행정 지방화”를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6일(화) 오전 10시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서울시민 생활안정을 위한 임대차시장 선진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개업 공인중개사로 구성된 단체로 서울에만 약 2만1천여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공제사업과 각종 교육사업, 부동산거래정보망사업 등을 운용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임대차시장에 대한 정보·정책 공유,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등을 위한 현안TF구성, 정책 및 임대차 관련정보 공동 홍보·교육, 전문인력 교류 등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국회의원(서울 중랑을), 기동민 국회의원 당선인(서울 성북을), 김미경 서울시 도시계획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차행정의 지방화”를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가지고 서울시의 임대차 정책 및 앞으로의 과제, 임대차행정 지방화 필요성을 논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