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일) 세종대로에서 아이와 즐기세요
1일(일) 세종대로에서 아이와 즐기세요
  • 김진희
  • 승인 2016.04.2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어린이·가족 프로그램 마련

버블슈트 체험.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5월 1일(일) 올해 첫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를 운영한다.

 먼저, 원형 슈트를 입고 마음껏 도로 위를 굴러다니는 버블슈트체험, 현장에서 즉석으로 가족과 커플들이 참여해 공굴리기, 단체줄넘기, 컵 높이 쌓기, 도전기네스 등을 즐기는 명랑운동회가 펼쳐진다.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가 진행하는 이 행사에는 어른아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

 도로 한복판 잔디 위에는 텐트와 해먹, 그리고 타프(그늘막)가 설치되어 지나가는 이들에게 좋은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대로 도로 위는 스케치북으로 깜짝 변신한다. 아이들이 분필로 그리고 싶은 그림을 마음껏 그리고 도로 위를 색칠하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도 있다.

 브라질리안 밴드인 라퍼커션의 타악기 공연과 탭댄스, 그리고 서울시 대표 비보이 공연단의 신나는 비보이 배틀도 즐길 수 있다. 그 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우리집 가훈 써주기, 나의 가족이야기 책 만들기, 가족건강 걷기교실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맨발에 페인팅을 하고 푸른 잔디(인조 잔디) 위를 자유롭게 걸을 수 있는 ‘풋 페인팅’ 행사와 4월 ‘공공미술과 함께하는 World Book Day’ 전시에서 드로잉 퍼포먼스로 전시된 작품인 Book벤치(총 10점)에 앉아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한편,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는 행사 당일인 5월 1일(일)부터 15일(일)까지 보름간 KT의 협조를 받아 광화문 KT건물에 ‘걷는 도시, 서울’의 BI 통천을 게시하여 ‘걷는, 도시 서울’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5월 1일(일) 오전 9시~오후 6시에는 광화문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이 날에는 평소 세종로를 지나던 39개 버스도 우회 운행하고 보행전용거리로 통제되는 광화문↔세종도로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