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바이오 의료 R&D 앵커 만들 기관 찾는다
서울시, 바이오 의료 R&D 앵커 만들 기관 찾는다
  • 황희두
  • 승인 2016.04.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화) 제안설명회 개최, 6월 3일(금)발표

 서울시는 (가칭)홍릉 바이오 의료 R&D 앵커의 운영을 위하여 바이오 의료 스타트업 육성 및 기업 지원, 기술사업화, 개방형 혁신 구현에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갖춘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5월 31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2017년 상반기 개관 예정인 홍릉 바이오 의료 R&D 앵커는 바이오·의료분야의 스타트업 입주 공간, 연구 개발 공용장비 지원 공간, 산학연 네트워크 공간과 지역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시는 우수 병원 및 연구인력이 집적된 서울의 바이오의료 산업의 경쟁력을 살려 중개연구, 기술거래 등 ‘R&D 연구지원’, 특허,  벤처캐피탈, 법률, 회계 등의 ‘경영지원’, 병원-기업-연구기관-투자자(VC) 간 협력이 이루어지는 ‘개방과 혁신의 오픈 R&D 플랫폼’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민간위탁 운영기관의 응모자격은 바이오 분야 창업, 기업보육 시설을 운영 중이거나, 관련 분야(국내외 네트워킹 및 기술‧비기술적 멘토링, 판로개척, 기술개발, 투자유치 등)중 1개 항목이상 국내 및 국외 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법인 단체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시는 공모참여 기관의 위탁사업에 대한 이해도 및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오는 5월 3일(화) 오후 3시에 (가칭)홍릉앵커 조성지(舊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제안설명회를 개최하고, 5월 31일(화)까지 제안서를 접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6월 3일(금)에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