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혁신파크, 어린이날 맞아 '빤짝놀이터' 개장
서울혁신파크, 어린이날 맞아 '빤짝놀이터' 개장
  • 김진희
  • 승인 2016.05.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만족놀이터>, <감성채움놀이터> 2가지 섹션 구성

 서울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특별한 놀이와 배움이 있는 '빤짝놀이터'를 서울혁신파크 야외공원에 오전 10시~오후 6시 8시간 동안 개장한다.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리는 '빤짝놀이터'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빤짝놀이터'는 어린이날 하루 동안 ‘빤짝’ 열렸다가 사라지는 놀이터이자 아이들의 반짝반짝한 상상력을 촉발되는 놀이터라는 의미로, 서울혁신파크 입주그룹 12개 혁신기업, 혁신파크 외부의 3개 전문 놀이교육기관, 6개 은평지역단체 등 총 21개 기관이 이번 '빤짝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혁신파크의 첫 어린이날 행사로 열리는 '빤짝놀이터'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색적인 놀이터인 <오감만족놀이터>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성채움놀이터> 등 2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빤짝놀이터' 중 서울혁신파크 넓은 야외공간과 실험적인 야외시설물을 무대로 한 <오감만족놀이터>는 총 1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무동력밧줄·자전거·음악놀이터, 혁신파크 보물찾기, 다문화 여행체험, 재미와 모험이 있는 톰소여책방 등 색다른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감성채움놀이터>는 아이들의 꿈과 감성을 채워나가는 놀이터다. 아이들의 꿈에 지원하는 기부체험과 제기차기·투호던지기·비석치기 등 전통놀이체험, 추억의 주전부리 체험 등 총 17개 체험프로그램과 4개의 먹거리프로그램이 있다.

 한편, 서울혁신센터는 서울혁신파크(은평구 구)질병관리본부 위치) 내의 야외 공간 곳곳에 2~9평 남짓의 창의공간 25개(건축면적 716.97㎡, 연면적 843.35㎡)를 설치하고 올해 연말까지 6개월간 시범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