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어린이날 연휴 맞아 문화행사 풍성
DDP, 어린이날 연휴 맞아 문화행사 풍성
  • 김진희
  • 승인 2016.05.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송문화전6부, 백두대간와유, 장폴고티에전 등

 서울디자인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DDP의 다채로운 문화행사는 DDP홈페이지(www.ddp.or.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Do Design Party> 포스터. 사진=서울시.
 먼저, <Do Design Party>가 DDP에서 열린다. 살림터 4층 잔디사랑방에는 그래픽 아티스트들이 스케치 한 선물 상자들이 쌓여 거대한 조형물을 이루며 설치돼 있다. 시민들은 개별상자 하나하나에 색을 입히고 예술작품을 함께 완성해가는 컬러링파티를 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즐길 수 있다.

 5월 6일(금)에는 오후 7시30분부터 11시까지 그래피티&힙합파티가 DDP 잔디언덕에서 열린다. 컬러링파티와 그래피티&힙합파티는 모두 DDP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DDP 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DDP 어울림광장에서는 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Do Design Play> 축제가 어린이를 기다린다. 광장에 설치된 조형작품에 DDP를 방문한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그린 동그란 조각퍼즐을 연결시켜 DDP 공간을 변화시키는 행사이다. 무료 행사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DP배움터 4층 디자인놀이터는 5월 한 달간 무료로 개방한다. 디자인놀이터는 아이들이 그린 그림 속 상상자동차를 실제 자동차로 구현한 전세계 유일한 키즈 모터쇼가 한창이다. 상상력을 자극하고, 어른들의 동심을 일깨우는 디자인놀이터의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내년 4월까지 계속된다.

 배움터 2층 디자인박물관에서 전시중인 <간송문화전 6부-풍속인물화(일상, 꿈 그리고 풍류)>는 어린이날인 5월5일 당일만 어린이(만 13세 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신윤복·김홍도·정선·장승업 등 한국의 대표 풍속화가의 인물화 80여점을 선보인다.

 백두산 천지에서 지리산 천왕봉까지 1625km 구간을 150m 길이의 화폭에 담은 수묵 산수화 ‘강산여화’를 누워서 감상할 수 있는 <백두대간 와유(臥遊)>전과 <장폴고티에 전>은 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어린이(만 13세 미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살림터 디자이너갤러리샵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2016 아름다운 동행 Share the Love>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꿀벌 옷을 입은 꿀꿀돼지 캐릭터 ‘호로로’의 작가와 함께 하는 콜라보레이션 아트프로젝트가 <GO PICNIC>을 주제로 살림터 디자인샵 곳곳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DDP 팔거리 야외공간에서 오는 12월까지 매월 2째주 토요일(오전 11시~오후 7시)에 열리는 얼굴있는 농부시장은 5월 한 달을 ‘우리 식구 봄소풍’이라는 주제로 상춘객들을 기다린다. 얼굴있는 농부시장은 제철 농산물, 유기농·친환경 농산물, 화학첨가물이 없는 정직한 농식품 먹거리 장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