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교통정책 100인 토론회 개최
[양천구] 교통정책 100인 토론회 개최
  • 박윤선
  • 승인 2016.05.16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건강도시 조성 위한 교통정책 방향' 주제

 17일(화) 오후 3시 양천구는 사람 중심의 친환경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교통정책 100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교통정책 100인 토론회’는 ‘친환경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교통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교통분야 관계자 30명과 양천구 교통문제에 관심 있는 주민 70명이 모여 2시간 동안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토론회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 될 예정이다.

 토론회 1부는 전문가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김도경 교수의 ‘보행환경개선 및 자전거정책’과 동림피엔디 신혜숙 전문가의 ‘대중교통, 교통수요관리 등 교통정책 현황’이라는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토론회 2부는 10개 원탁에 100인이 나누어 앉아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토론이 진행되며, 원탁별로 토론결과 발표와 자유발언이 이어진다. 토론의제는 양천구가 처해 있는 교통현실을 반영하고, 사람 중심의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교통정책 마련에 초점을 두었다.

 원탁에서 진행될 5개의 토론의제는 보행 및 자전거 환경 개선을 통한 ‘쾌적한 양천’ 만들기, 대중교통망 확충으로 ‘사통팔달 양천’ 조성, 교통수요관리 통한 ‘맑은 양천’ 실현, 불합리한 교통체계 개선으로 ‘안전한 양천’ 조성, 주택가 주차장 확충을 통한 ‘주차난 없는 양천’ 만들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