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이색 미니미술관 설치
서울어린이대공원, 이색 미니미술관 설치
  • 김진희
  • 승인 2016.05.1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끼리 차량이동에 사용된 수송케이지 업사이클링 통해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코끼리가 비행기나 트럭을 탈 때 이용하는 수송케이지가 미술관으로 변신했다.

 서울시설공단은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코끼리 수송케이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미니미술관 ‘동물원 옆 미술관’을 설치해 17일(화)부터 운영한다.

동물원 옆 미술관 전경. 사진=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옆 미술관’은 과거 코끼리를 운송할 때 케이지로 사용된 철재구조물을 개조해 제작한 가로 5m, 세로 3.3m, 폭 2m의 규모의 전시공간이다. 이번에 미술관으로 제작된 수송케이지는 지난 2000년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 리모델링 공사시 코끼리의 차량 이동을 위해 제작돼 사용된 철골 구조물이다.

 서울시설공단에서는 16년간 동물원에 보관해오던 코끼리 수송케이지를 이번에 도색 및 조명설치, 유리판넬 제작 등 작업을 통해 미니미술관으로 탈바꿈시켰다. 자칫 그냥 버려질 수 있었던 철골구조물을 재활용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미니 미술관으로 만든 것이다.

 이번 미니미술관 업사이클링은 대공원내 보관되오던 코끼리 수송케이지를 미술관으로 개조해보자는 서울시설공단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진행됐다. 업사이클링 작업은 코끼리 수송케이지의 원형을 유지한 채, 유리벽을 만들고 외면에 초대형 코끼리 작품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코끼리 수송케이지를 개조한 이색 미술관의 특성을 살려서 17일(화)부터 코끼리를 소재로 한 ‘러브 코끼리, 어린왕자를 만나다’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12월 말까지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은경 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실시되는 이번 전시회는 ‘러브코끼리와 어린왕자의 만남’을 통해 세상을 좀 더 따뜻하게 바라보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어린이대공원 코끼리가 캄보디아에서 대공원으로 오는 과정을 묘사한 작품 12점을 포함해 총 22점의 미술작품이 전시된다. 

 한편 이은경 작가는 1999년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선을 시작으로 2013 홍콩 아트 페어전, 2014년 서울 오픈아트 페어전, 2015년 교토시립미술관전, 상해아트페어전, 2016년 금보성아트센터 새아침전 등 많은 아트페어전과 그룹전에 참여한 작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