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병원, 건강증진 주간행사 개최
서울시 어린이병원, 건강증진 주간행사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6.05.2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지역주민, 직원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5월 23일(월)~27일(금)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직원이 함께하는 건강증진 주간행사를 실시한다.

 어린이병원이 2012년 WHO 건강증진병원 가입 및 2013년 건강증진병원 선포를 계기로 지속적인 건강증진병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건강증진 주간행사는 시민들이 건강증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환아와 가족 시민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에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둘레길 걷기행사, 명사 초청 인문학 강좌, 건강증진 및 감염예방 캠페인, 어린이병원 손(手) 클린 왕 선발, 뷰 박스를 이용한 손 위생 체험장 운영, 저염식의 날, 채식의 날 운영, 식이모델 전시 등 식생활 개선 영양활동 등이다.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에 관심 있는 보호자, 직원과 지역주민에게 ‘아이들, IT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인터넷·게임 중독' 치료분야 우리나라 최고 권위자인 한덕현 중앙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특별 강연을 실시한다.

 그리고 병원 전 직원 대상으로 저염식의 날 & 채식의 날을 지정 운영하고, “직원이 건강해야 병원이 건강하다”는 이념으로 병원 내 건강증진계단 오르기, 둘레길 걷기 등 늘 생활 속에서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건강증진주간행사 기간 중에는 인릉산 둘레길 걷기행사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