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투자유치 역량 키우는 7단계 맞춤 지원
서울시, 투자유치 역량 키우는 7단계 맞춤 지원
  • 황희두
  • 승인 2016.06.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투자유치역량강화교육→컨설팅→국내/외 IR →투자협상 등

 서울시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유망 중소기업의 투자유치컨설팅과 IR(Investor Relations) 등을 지원하는 총 7단계로 구성된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①투자유치 세미나 ②투자유치 역량강화 전문교육 ③기업별 IR컨설팅 ④국내 투자상담회(IR) ⑤해외진출 컨설팅 ⑥해외 투자상담회(IR) ⑦투자협상 지원 등 7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먼저 1단계 ‘투자유치 세미나’는 오는 6월 22일(수) 오후 1시 구로동 베스트 웨스턴 호텔에서 개최된다. 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과 전문컨설턴트의 전문 교육에 이어 1대1 현장상담이 진행된다.

 세미나 이후 신청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개최하며, 교육 이후 심의를 통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서는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국내외 투자상담회(IR)’에 이르는 전문적인 지원이 이어진다.

 투자상담회(IR)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중국)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며, 올해는 해외 IR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사전에 '해외진출 컨설팅‘이 추가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