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허준 및 한의학과 관련한 유물수집
강서구, 허준 및 한의학과 관련한 유물수집
  • 최미숙
  • 승인 2016.07.1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허준박물관의 위상을 높이고 구민들에게 다양한 전시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의학과 관련한 유물수집에 나선다.

이번 유물수집은 관람객 중심의 전시공간을 마련코자 추진되는 박물관 리모델링 사업과 함께 진행된다. 구는 대대적인 공간개선과 유물수집 사업을 병행하여 현대적 감성에 전통적 가치까지 더한 명품 박물관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수집대상은 허준 및 한의학 관련 유물로서 전시․연구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한․중․일 동의보감 관련 유물, 고의약기, 십장생 등 건강 관련 유물도 해당된다. 해당 소장품을 매도할 의사가 있는 자는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매도대상유물명세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허준박물관은 한의학을 집대성한 구암(龜岩) 허준의 숭고한 정신과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05년에 설립한 한국 최초의 한의학 전문박물관이다.

구 관계자는 “허준선생이 나고 자랐으며 동의보감을 집필하고 돌아가신 곳, 강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허준박물관을 독보적인 수준의 한의학 전문박물관으로 진화시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며 “전시콘텐츠 강화에 기여할 이번 유물수집 사업에 관심 있는 소장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