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진로탐색 휴먼라이브러리 열어
서울시립대, 진로탐색 휴먼라이브러리 열어
  • 황희두
  • 승인 2016.07.19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무‧신소재공학‧통계‧행정 등 다양한 전공 교수진이 사람책으로 참가

 서울시립대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서울휴먼라이브러리 “교수님과 나누는 진짜 진로 이야기”를 7월 26일(화)부터 8월 18일(목)까지 동대문구 전농동 캠퍼스에서 운영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것과 같이 사람을 책으로 빌려서 직접 만나 사람책(휴먼북)의 삶이나 특정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신개념 도서관으로, 2000년 덴마크에서 비폭력 청소년 운동의 일환으로 출발하여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세무학과, 신소재공학과, 통계학과, 법학전문대학원 등 각기 다른 전공의 서울시립대 교수 10명과 졸업생 2명이 사람책으로 참가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eoulhumanlibrary.org)나 모바일(http://goo.gl/forms/9qxwACmgeG70xQFo2)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7월 18일(월)부터 8월 17일(수)까지이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사람책 1명 당 신청 가능 인원은 20명으로 제한한다. 

 대출시간은 7월 26일(화)부터 8월 18일(목)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총 12회이며, 대출을 원하는 사람책을 검색 후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