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 개최
서울시,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6.07.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행복한 길을 찾는 지방분권’ 논의

서울시는 서울시 지방분권협의회 위원이 강연자로 나서는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는 지방분권이 ‘관’ 대 ‘관’의 문제라는 인식을 벗고, 함께 더불어 행복한 시민사회를 만들어 가는 상생의 길임을 공감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방분권 공감 토크쇼는 7월 21일(목) 광진구를 시작으로 해서, 28일(목) 강북구를 마지막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각 토크쇼는 자치구별 일정대로 진행되며 강연 후 참석자 전원이 주제에 대해 공감하고 논의하는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방분권 시민공감대를 위한 이번 토크쇼의 세부 내용은 희망의 나라 : 자치와 분권(소순창 건국대 교수, 광진구), 함께 만드는 지역공동체(이종수 연세대 교수, 용산구), 서울시 민선자치 20년의 성과와 한계(정희윤 서울연구원 상생발전분권연구센터장, 강서구), 왜 지방자치인가?(김성호 자치법연구원 부원장, 강동구), 중앙의 권한이 우리구로 넘어오면?(고경훈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정부3.0 추진단장, 도봉구), 분권과 시민사회(홍준현 중앙대 교수, 강북구)이다.

 서울시는 2015년 7월 21일 자치분권 실천을 위한 약속을 발표하면서 구별 평균 119억(총 2,862억) 추가 이양을 통해 기본적 행정수요 100% 충족 약속과 전국 최초로 시 정책 시행 전 재정부담 여부 등을 검토하는 ‘자치영향평가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