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명 청년의원, 9대 정책 서울시 제안
139명 청년의원, 9대 정책 서울시 제안
  • 황희두
  • 승인 2016.08.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와 '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공동 주최

 서울시는 ‘서울청년의회’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다. 올해 청년의회는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와 시의회 청년 발전특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게 되어 민(民)·관(官)·정(政) 협치가 더욱 확대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서울청년의회’는 청년들이 서울시 청년정책 형성과정에 실질적으로 참여하는 정책 거버넌스의 하나로, 작년의 실험적인 도입이 성과를 드러낸 가운데 두 번째 청년의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8월 21일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되는 ‘2016 서울청년의회’는 서울시의회 의장(양준욱, 강동구3, 더불어민주당)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청년대표(신지예, 청년수당분과)와 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서윤기, 관악구2, 더불어민주당)의 기조연설 후 서울시장의 시정보고, 청년의원들의 시정 질의 및 정책제안 등의 순으로 진행되게 된다.

 139명의 청년의원은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회원 400여 명 중 3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청년들로 지난 6일 위촉되었다. 청년의원들은 일자리, 노동, 주거, 부채, 자전거, 미세먼지, 문화, 보건, 청년수당, 장애인, 시민교육 등 11개 분과별 모임을 통해 서울시 청년정책에 대해 점검하였다.

 청년의원들은 분과별 활동을 통해 9대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하였으며 관련 실·본부·국장들에게 질의 후 제안과제를 서울시장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