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6회 소방안전 작품공모전 개최
서울시, 제26회 소방안전 작품공모전 개최
  • 황희두
  • 승인 2016.08.2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상(UCC), 불조심포스터, 스토리텔링 분야 공모

 서울시가 화재 등 재난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제26회 서울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8월 22일(월)부터 9월 23일(금)까지 화재 등 재난관련 사진, 영상(UCC), 불조심포스터, 안전 한컷 스토리텔링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 영상(UCC), 스토리텔링 부문은 서울에 거주하거나 서울이 생활권인 시민 누구나 응모가능하며, 불조심포스터는 서울시내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으로 응모자격을 제한한다.

 작품주제는 “시민과 함께 하는 소방안전특별시 서울 만들기”이며, 작품소재는 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를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거나 재난현장에서 활약하는 소방관들의 활동상이 담기면 된다.

 사진은 1인 3점까지 응모가 가능하며, 해상도 2272×1704(800만 화소) 이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3분 이내 분량으로 1인 1점, 단체 접수 시 제작인원은 4명으로 제한되며, 불조심포스터는 1인 1점, 8절지(27.2cm×39.4cm) 규격으로 제출해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안전 관련 사진이나 그림 등 이미지 한 컷과 이에 적합한 스토리를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되고, 4개 분야 모두 출품신청서를 같이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및 각 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작품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홍보기획팀(서울시 중구 퇴계로 26길 52)이나 관할 소방서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 접수하면 되고, 온라인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서 가능하다. ‘불조심포스터’부문은 해당 초등학교 소재 관할 소방서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은 대상 4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20점 등 총 34점으로,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 또는 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중 소방 재난본부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