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교 잔디위에서 노는 <2016 한강다리 축제> 개최
잠수교 잔디위에서 노는 <2016 한강다리 축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08.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금)~3일(토) ‘소통’, ‘이음’, ‘머무름’을 주제로 하는 다리축제 개최

 한강 최초의 인도교는 1917년 개통하고, 올해가 100주년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전시가 한강 다리 축제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9월 2일(금)~3일(토) 양일간 잠수교 및 반포·이촌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다리 축제- 다리야 놀자>를 개최한다. 이번 한강 다리 축제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한강 관광 자원화사업’ 일환으로 개최한다.

 먼저, 9월 2일(금) 반포한강공원 일대에 프린지페스티벌(오후 3시~6시), 가을밤 팝 콘서트(오후 8시~9시 30분), 돗자리 영화제(오후 10시~자정)가 진행된다.

 3일(토) 한강 잠수교에 가면, <시민과 함께하는 다리소풍>이 정오~오후 1시 30분 잠수교 중앙 마련된 잔디밭에서 진행된다. 서울시 홍보대사 ‘슈(유수영)’와 ‘라둥이(라희·라율)’와 함께하는 소풍 프로그램으로 100가족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휴식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시민과 함께하는 다리소풍>은 사전신청자에 한하며, 100가족 선착순 마감이다. 도시락은 낭만세트, 키즈세트, 추억세트 3종류를 유료로 판매하며, 개인이 별도로 도시락을 챙겨올 수도 있다.

 또한 해질 무렵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반포한강공원 메인무대에서 <한강다리 콘서트>가 진행된다. 싸이(PSY), 아이돌 배드키즈, 아이시어, 스트라이크의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오후 9시 40분~10시에는 한강 다리 축제의 피날레를 알리는 화려한 불꽃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트 브릿지, 글로벌 프리마켓&아트마켓, 푸드마켓, 모래조각쇼, 수상 레져쇼 까지 한강다리에서의 낭만을 온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한강다리축제를 진행하기 위해 오는 9월 3일(토) 오전 12시부터 4일(일) 오전 4시까지 잠수교 차량 이동을 통제한다. 반포한강공원 진입로 회전교차로는 이용이 가능하며, 회전교차로를 이용해 반포한강공원 및 세빛섬 진입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