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등 관광특구 상인, '스마일' 거리행진
명동 등 관광특구 상인, '스마일' 거리행진
  • 황희두
  • 승인 2016.09.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아 서울을 찾는 중국 관광객 맞이 캠페인

 9월 22일(목) 명동, 동대문을 시작으로 서울시내 주요 관광특구에서 관광객 환대캠페인이 전개된다.

 서울시관광협회는 중국 국경절(10월 1일~7일)을 앞두고 명동, 동대문, 남대문, 종로청계, 이태원 등 서울시내 주요 관광특구에서 시장상인, 서울시, 한국방문위원회, 명예보안관, 움직이는 관광안내원, 관광경찰 등과 함께 자정결의를 위한 '스마일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스마일캠페인 참가자들은 대부분 주요 관광특구의 상인들로 거리에서 ‘Smile again! Seoul again!’이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피케팅을 하며, 부당요금과 호객행위 근절, 스마일과 친절 등 환대의지를 다짐하고 해당 특구내 상인들에게 관련 유인물도 직접 나눠줬다.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관광특구 상인은 “이번 자정결의 캠페인을 통해 특구내 부당행위가 확실히 근절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러기 위해서는 민관, 관광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울시관광협회 관계자는 “매년 서울 11곳 관광특구에서 자정결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극히 일부 언어적 불편에 따른 불친절과 부당요금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상인분들 스스로 자정 의지를 갖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