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스마트폰으로 국내 대중교통 이용 가능해
중국인 관광객, 스마트폰으로 국내 대중교통 이용 가능해
  • 황희두
  • 승인 2016.09.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9월 27일(화) 정식 출시

 매년 한국을 방문하는 600만의 중국인 방문객이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서울시 및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서울시는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이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국내 지하철, 버스, 택시, 고속버스, 철도 등 전국의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27일(화)에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식 오픈되는 서비스는 중국의 시장 점유율 1위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ChinaMobile) 고객이 대상이며, ChinaMobile 스마트폰(NFC 기능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월렛’에서 ‘유니온페이 모바일 티머니’ 카드를 선택‧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 모바일 티머니’ 카드를 설치, 충전한 중국인 방문객은 한국 방문 시 별도로 교통카드를 구입할 필요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을 교통카드처럼 태그해 국내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 모바일 티머니’ 충전은 한국, 중국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 유니온페이 카드로만 지불할 수 있다. 충전한 금액은 유니온페이 카드 청구 금액에 자동 포함되며, 귀국 시 남은 티머니 금액은 전용 앱에서 환불 신청하면 신용카드 대금 청구에서 제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