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치과 이동진료실’ 27일(화) 탑골공원서 특별진료
‘어르신치과 이동진료실’ 27일(화) 탑골공원서 특별진료
  • 황희두
  • 승인 2016.09.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발치 및 올바른 치아관리 교육 진행

 서울시 ‘어르신치과 이동진료실’이 어르신 구강위생 증진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시는 노인의 날(10월 2일)을 맞아 27일(화) 탑골공원에서 어르신치과 특별진료를 실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종구로 탑골공원에서 이동치과 차량 2대와 서울의료원 치과의료진,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하는 무료진료소를 운영,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과진료를 한다.

 이날 어르신치과 무료진료소는 기본적인 구강검진과 충치 치료, 스케일링, 발치 등 진료를 실시한다. 또 치아관리의 필요성과 관리방법, 불법틀니의 문제점, 틀니사용 및 올바른 관리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어르신치과 이동진료를 받은 박중훈(가명.종로구·72세) 어르신은 “치과 검진이 겁이 나고 시간을 내 치과를 찾아가기 어려웠는데, 자주 다니는 공원에서 무료검진을 해서 조기에 치료할 수 있었다.”며 “치과 진료를 받지 못하는 노인들에게 진료기회가 많이 주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2009년부터 서울의료원과 함께 ‘어르신치과 이동진료실’을 추진, 서울시립양로원을 시작으로 매주 2~3회 서울시 25개 자치구 복지관과 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진료서비스를 해 왔다. 현재 총 56,000여명 어르신이 진료 혜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