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재생 후보지 거버넌스 구축 대장정 공개
서울시, 도시재생 후보지 거버넌스 구축 대장정 공개
  • 황희두
  • 승인 2016.09.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수) 최종 아이디어캠프 및 성과 전시회 개막

 서울시 도시재생본부는 지난 6월 경제기반형,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후보지로 선정된 8곳에 대하여, ‘지역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100일간의 ‘서울시 도시재생 후보지 아이디어캠프’ 결과에 대하여 대시민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아이디어 캠프’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지정이전, 활성화의 필요성과 공감대 형성, 지역의 추진의지 및 참여 동력의 성장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아이디어 캠프는 2Track(지역 아이디어 캠프와 통합 아이디어 캠프)으로 진행되었다.

 소규모 재생사업에 대한 선정은 28일(수) 오후 2시, 시청사 1층 로비에서 4차 아이디어캠프를 통해 발표되며, 이날 그간의 지역 및 통합 아이디어캠프의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4차 아이디어캠프 이후, 오는 금요일까지 시청사 1층에서 모든 시민이 볼 수 있도록 전시될 것이다.아이디어캠프를 통해 발굴된 소규모 재생사업은 오는 10월부터 각 지역별로 본격 실행에 들어간다.

 도시재생 후보지는 소규모 재생사업을 포함하여, 연말까지 진행되는 ‘도시재생 후보지 거버넌스 구축사업’의 결과를 반영하고, 사업 실현가능성, 추진주체의 역량 등을 종합평가하여 2017년에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