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수련관 '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
금천청소년수련관 '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
  • 김진희
  • 승인 2016.09.2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안전에 관한 이론교육에서 생생한 현장 해양안전체험까지 한번에

 서울시가 청소년의 해양안전 사고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금천청소년 수련관에 해양안전체험센터를 개소했다. 금천청소년수련관 해양안전체험센터는 서울시 금천구 시흥2동에 위치하여 지하 1층 90㎡ 규모 체험관과 지하 2층 732㎡ 규모의 수영장에서 체험과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된다.

 서울시는 이번 금천 청소년 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를 통해 해양안전에 관한 이론교육에서 생생한 현장 해양안전체험까지 우리 청소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해양안전에 대한 지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 교육청의 초등학교 3학년 교과과정으로 진행되는 생존수영(초등학교 3학년-12회기)과 연계 운영하여 질 높고 효과적인 해양안전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해양안전체험센터를 연 1만명 이상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은 9월 30일(금) 오후 3시에 청소년을 비롯한 시·구의원 등 주요내빈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안전체험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오케스트라 연주 등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업추진 경과보고, 테이프 컷팅식 등 개소 기념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구명조끼 착용, 비상시 선박탈출, 구명보트 승·하선, 생존수영(저체온 극복, 그룹수영)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는 매주 토요일은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유학기제와 연계된 해양 관련 진로탐색 활동 및 동아리활동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청소년은 청소년해양안전체험센터 홈페이지(www.yose.or.kr) 확인 및 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해양안전체험센터(070-7858-9622)에 문의 후 신청하면 10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