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계동, '서울力 가을산책 서계골목예술제' 개최
서계동, '서울力 가을산책 서계골목예술제' 개최
  • 김진희
  • 승인 2016.10.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토) 용산구 서계동 골목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활력축제 열려

 서울시는 오는 10월 22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용산구 서계동 일대에서 '서울력(力) 가을산책 서계골목예술제'를 개최한다.

 서울力 산책은 계절마다 서울역 일대의 주민과 함께 새로운 만남과 교류의 장을 여는 지역활력축제로, 올 4월 염천교 일대에서 ‘서울力 봄산책_새신을 신고 폴짝’, 8월에는 회현동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네트워크 그룹과 함께하는 ‘서울力 여름산책_회현별곡’을 개최한 바 있다.

 서계골목예술제는 오후 1시 30분부터 온앤옵무용단의 <길놀이>로 시작된다. 이어 2시부터 2시30분까지 청파어린이공원에서 온앤온무용단의 <파란운동화> 공연이, 2시 30분부터 3시까지는 청파도서관 야외 쌈지공원에서 오쿠다 마사시의 <비눗방울 부는 할아버지>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서계동 제일광고 사거리에서 미스터리 마술연구소의 <콧털매직유랑단>, 어쿠스틱 밴드 사람또사람의 공연이 이어진다. 이어서 4시부터 5시까지는 서계동 개미슈퍼 앞으로 이동하여 판소리공장 바닥소리의 <소리산책>, 싱어송라이터 이진호의 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5시부터 5시30분에는 마도매삼거리에서 <클래식 시네마 사계>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골목탐험대>, <서계 드로잉>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골목탐험대>는 지도를 들고 동네 이야기꾼을 찾아가 미션을 수행하며 즐기는 걷는 여행이다. <서계 드로잉>은 골목을 걷다가 문득 만나는 거리 전시와 설치이다.

 <골목탐험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은 (사)서울산책 홈페이지(www.seoulwalk.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