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 열린다
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 열린다
  • 김진희
  • 승인 2016.10.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안전체험 및 소화기사용법, 심폐소생술, 교통안전 체험 등 부스‧차량 운영

 서울시가 10월 21일(금)~23일(일) 3일간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일어나는 각종 재해․재난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2016 서울 안전체험 행사'는 최근 관심이 높은 지진대피 요령은 물론, 화재‧교통‧생활안전‧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안전체험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소화기, 감지기, 보호구 등 각종 안전용품 전시와 함께  콘서트, 플래시몹, 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지진을 비롯한 각종 재해‧재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안전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15개 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생생한 체험과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안전체험 행사는 행사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각급 학교 및 유치원·어린이집 포함)나 개인은 행사장에 직접 방문하면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별도로 받지 않는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이번 서울 안전체험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긴급한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에 대한 의식이 확산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