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토) ‘해피선샤인 태양광 창업스쿨’ 개교
22일(토) ‘해피선샤인 태양광 창업스쿨’ 개교
  • 황희두
  • 승인 2016.10.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지 선정, 사업성 분석, 전력판매절차, 금융조달 등 전문 기관 직접 강의

 태양광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피선샤인 태양광 창업스쿨’이 10월 22일(토) 오전 9시부터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이 교육은 태양광 발전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울시·한화큐셀·한화환경연구소·환경운동연합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1회 교육 참가대상은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를 통하여 모집하였으며, 당초 모집 정원 100명이었으나 모집 하루 만에 정원을 넘어 최종 180명으로 마감했다. 참가자격은 거주 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참가비 10,000원을 입금하는 순으로 선착순 마감했다.

 ‘해피선샤인 태양광 창업스쿨’은 지난 3월에 태양광 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서울시와 한화큐셀간 협의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으로 앞으로 상시 운영 된다.

 프로그램은 부지선정부터 사업성 분석, 인허가, 발전소 유지보수방법, 전력판매절차와 금융 조달 등을 총 망라하고 있다. 또한 환경운동연합에서 ‘기후변화와 태양광’이란 주제로 수익성 면에서 각광받는 에너지원이자 미래세대를 위한 재생에너지로서 태양광의 필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올해 2회 교육은 12월 3일(토) 오전 10시에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는 11월 7일(월)부터 태양광 창업스쿨 홈페이지(http://solarschool.modoo.at)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참가비를 입금한 순으로 마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